본문 바로가기

알바토크

토크 개인정보

로그인하시면
더 다양한 서비스
누릴 수 있습니다.

개인회원 로그인

문서서식

본 자료를 불법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배포할 경우에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강사·교사] 자기소개서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손을 갖고 싶습니다 **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옛날 한 왕자가 있었는데 그는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손을 가진 처녀와 결혼하겠다고 공공연하게 말했답니다. 이 말을 들은 신하들은 제각기 부원군이 되려고 자기 딸의 손을 곱게 하려고 무슨 일이든 손으로 해야 할 일은 도무지 시키지 않았고 오로지 예쁘게 가꾸게만 하였습니다.

어느 날이었습니다. 한 아름다운 소녀가 무엇 때문인지 아파서 어쩔 줄 모르고 힘들어하는 불쌍한 말(馬) 한 마리를 보았습니다. 말은 살려 달라고 애원하는 듯 그 소녀를 바라보았습니다. 소녀는 보드랍고 흠 하나 없는 어여쁜 손을 가지고 있었고 왕자의 결혼에 관한 이야기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소녀는 어떻게 했을까요? 그녀는 망설임 없이 발버둥치는 말을 조사한 다음, 다리에 박힌 큰 가시를 빼내 주었습니다. 소녀의 손은 피투성이가 되어 여기저기 긁혀서 가실 수 없는 상처를 입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왕자의 배필을 정하는 날이 왔습니다. 왕궁 뜰에는 전국에서 모여든 아가씨들로 가득 찼습니다. 저마다 손을 아름답게 치장하고 왕자 앞에 선 아가씨들. 과연 왕자는 어떤 손을 골랐을까요? 바로 말을 치료해준 처녀의 거친 손이었습니다.

제일 고운 손은 봉사와 희생의 흔적이 있는 손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치장하고 화장하는 고운 손에 비한다면 거칠고 더러워진 손이라도 남을 도와주느라 애쓰는 손이 훨씬 더 아름답고 귀한 손일 것입니다.
저는 그런 영광스런 손을 갖고 싶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유난히 아이들을 좋아했습니다. 길을 지나가다가도 어린아이를 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하곤 했습니다. 그래서 오래전부터 아이들을 보살피고 지도하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난 후 00 관련 일을 하는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생활도 보람이 있었지만, 줄곧 아이들을 가리키고 싶다는 생각이 머리를 떠나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내가 무엇보다도 즐겁고 훌륭하게 해낼 수 있는 일이 바로 아이들을 보살피는 보육교사의 역할이야'라는 생각이 더욱 간절해지더군요.

그래서 얼마 전부터 아이들을 위한 교사가 되기 위해 작은 출발이지만 피아노와 종이접기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배운 것을 아이들에게 되돌려줄 생각을 하니 하나하나 배울 때마다 너무 흐뭇합니다. 그리고 자신감이 생깁니다.

저는 지금의 이 마음을 잊지 않고 계속 노력하여 훌륭한 교사가 되겠습니다. 부탁건대 저에게 꼭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손'을 가질 큰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꼭 훌륭한 교사가 되겠습니다.

목록보기